영화 '성적표의 김민영' 제51회 로테르담국제영화제 공식 초청!

연예·스포츠 / 한민호 기자 / 2022-01-21 17:03:59
제51회 로테르담국제영화제 ‘밝은 미래(Bright Future)’ 부문 공식 초청!


(감독: 이재은, 임지선/ 출연: 김주아, 윤서영, 손다현, 임종민 / 제작: 탁구필름 / 배급: ㈜엣나인필름)


[커머스뉴스=한민호 기자] 이재은, 임지선 감독의 빛나는 장편 데뷔작 '성적표의 김민영'이 오는 1월 26일부터 개최되는 제51회 로테르담국제영화제 ‘밝은 미래(Bright Future)’ 부문에 공식 초청되어 화제다.

영화 '성적표의 김민영'은 영원할 거 같았던 고교 단짝 친구가 졸업 이후 서로 다른 길을 가게 되면서 어느새 알 수 없는 관계의 틈을 느끼며 겪게 되는 ‘스무살의 우정’에 대한 이야기.

이재은, 임지선 감독의 장편 데뷔작으로, 제22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 대상 수상을 시작으로 제23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장편경쟁 ‘발견’ 부문 대상, 제3회 평창국제영화제 국제장편경쟁 특별언급 및 관객특별상 수상,

제23회 정동진독립영화제 땡그랑동전상(관객상) 수상은 물론 제47회 서울독립영화제, 제18회 홍콩아시안영화제, 제22회 샌디에고아시안영화제, 제41회 하와이국제영화제 초청 등 국내를 비롯 해외 유수 영화제에서 끊이지 않는 수상 및 초청 소식으로 일찌감치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여기에 1월 26일부터 개최되는 제51회 로테르담국제영화제 ‘밝은 미래(Bright Future)’부문에 공식 초청 소식을 알리며 또 하나의 영화제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유럽의 선댄스’라 불리는 로테르담국제영화제는 유럽 내 가장 큰 규모의 독립, 대안 영화제로 전세계 신인 감독들을 발굴하는 영화제 중 하나로 꼽힌다. '똥파리' 양익준 감독, '무산일기' 박정범 감독, '메기' 이옥섭 감독, '남매의 여름밤' 윤단비 감독의 장편 데뷔작을 알린 영화제이자, 특히 홍상수 감독의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 이창동 감독의 '초록물고기', 정재은 감독의 '고양이를 부탁해', 장준환 감독의 '지구를 지켜라!' 등 수많은 한국 거장 감독들의 데뷔작들이 거쳐간 영화제이다.

영화'성적표의 김민영'은 그 중에서도 신선한 작품을 발굴하고 떠오르는 신예 감독들을 지원하는 ‘밝은 미래(Bright Future)’ 경쟁 부문에 공식 초청, 수상에 대한 기대를 더하며 또 하나의 한국 영화계를 대표할 새로운 작품의 탄생을 알린다.

국내외 유수 영화제에서 수상 및 초청 릴레이를 이어가며 일찌감치 주목받고 있는 이재은, 임지선 감독의 빛나는 데뷔작 '성적표의 김민영'은 2022년 국내 개봉 예정이다.


[뉴스출처 : 김영일기자]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