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국내제조 IH 인덕션 겸용 조리용 불판 “그리들” '자이글 캠핑 그리들' 신제품 출시

핫트렌드 / 이진 기자 / 2021-04-09 15:00:37
-자이글, 캠핑 시장 진출, 캠핑용 브랜드로 브랜드 사업 역량 강화
-최상의 열효율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하고 인덕션까지 사용 가능하게한 그리들의 바닥 두께와
더불어 전체적인 그리들의 두께를 강화

 

웰빙헬스케어 선도기업 자이글(234920)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캠핑 시장에 진출한다.자이글은 캠핑용 조리 도구 중 하나로 캠퍼들의 필수품으로 여기는 조리도구로 구이와 볶음 그리고 탕까지 자유 자재로 할 수 있는 캠퍼들의 필수품으로 사랑 받는 핵심 조리 도구인그리들 100% 국내 제조하여 '자이글의 대표 브랜드로 개발하였다. 신제품은 크기에 따라 38센티와 30센티의 2종으로자이글 캠핑 그리들이라는 네이밍으로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자이글 캠핑 그리들 100% 국내제조 제품으로 인덕션(IH)까지 가능하게 개발한 제품으로 건강과 환경을 위해 엄격한 기준을 준수하여 제작됐다. 야외 사용시에서는 두툼한 그리들의 조리 바닥으로 오랜 열보존이 가능해서 야외 사용시 열 손실이 적어서 좋고, 열판자체에서 나오는 원적외선으로 인하여 맛있는 조리가 됨은 물론 실내가정에서도 그 사용성이 좋아서 일반 가스 그릴은 물론 하이라이트 렌지, 할로겐 렌지까지는 당연히 사용이 가능하며 특히 주부들이 좋아하는 인덕션까지도 사용 가능하게 개발함으로서 자이글의 가전 기술을 조리기에 응용하여 개발하였다는 평이다. 이러한 전천후 사용성을 기반으로 우수한 조리 열 보존 기능으로야외에서의 사용성이 탁월함은  물론 특히 실내에서도 야외에서 조리하는 그리들 특유의 감성과 조리감과 맛을 느끼게 개발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최상의 열효율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하고 인덕션까지 사용 가능하게한 그리들의 바닥 두께와 더불어 전체적인 그리들의 두께를 강화하고, 조리시 눌러붙지 않게 만든 논스틱(Non-Stick)기능 그리고 구이시 발생하는 기름을 자연스럽게 흘러가게 만들어 주는 기름관으로서 특유의 팬 오일 로드를 적용하여 개발하였다. 자이글 그리들은 국물 요리에도 적합하게 여러 실험을 거쳐서 최적의 설정하였는데 이는 국내 제품 최대 수준으로 제작된 외경으로 인하여 그 깊이감과 용량으로 인하여, 구이 요리뿐만 아니라 라면, 전골 등 국물 요리 역시 최적화된 조리를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특히 그리들 사용시 집게 등으로 상처를 받을 수 있는 불판 표면 가장자리 쪽 표면 미끄럼층부터 긁힘 마모 방지층, 고강도 코팅층, 코팅접착 강화층, 부식 충격 방지층으로 구성하여 야외에서 사용하는 특성에 맞게 그 내구성을 더욱 강화시켜 개발했으며 주방의 실내 환경에서도 적합하게 부식에 강하면서도 특히 열 전달이 잘되도록 개발했다.

 

 

최근 캠핑 시장의 성장세가 두드러지면서자이글 캠핑 그리들역시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통계청 및 캠핑아웃도어진흥원 자료에 따르면 2018년 국내 캠핑 인구는 600만 명, 관련 산업 규모는 2 6,000억 원에 달했다. 코로나19 여파에도 캠핑, 차박에 대한 열풍은 이어지고 있어, 향후 관련 시장은 더욱 커질 것을 전망된다.

 

자이글 관계자는 "이번 그리들의 출시는 그 배경에 그간 캠핑을 즐기는 고객들이 자연스레 캠핑조리까지 연상하게 된다는 자이글의 브랜드 제품으로 캠핑조리기를 만들어달라는 수많은 고객 요청에 의해 진행되게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자이글 브랜드의 확장이 주방조리기와 생활가전 그리고 건강 의료기까지 진행되는 상황에서 고객들의 제안으로 캠핑 시장까지 확대된 것이라고 말했다.


“자이글 캠핑그리들은 크기에 따라 2종으로 출시되며 그 가격 또한 코로나로 힘든 소비자 주머니의 부담을 들어 주는 수준으로 회사 마진을 최소화하는 대신 고객의 만족감을 극대화하는 가격 정책으로 소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현재 해외 수출 가격이 50불 이하라고 하니 국내 출시 가격 또한 저렴하면서도 실용성있는 제품 가격으로 기대된다.


☞자이글 캠핑그리들 바로 가기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