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제4회 작약꽃축제, 그야말로 대박! 성황리에 마쳐”

생활·문화 / 최민정 기자 / 2022-05-24 16:25:19
- 영천시 작약꽃, 남녀노소 마음을 붉게 물들이며 아름답게 스며들다 -


[커머스뉴스=최민정 기자] 최근 포스트 코로나의 활기찬 시작을 위해, 영천시 화남면 삼창리 산 3-2번지 일원을 중심으로 개최된 ‘제4회 영천시 작약꽃축제’가 이달 12일을 시작으로 20일까지 9일간 일정이었으나 많은 관람객들의 성원으로 기간 연장해 지난 22일 모두의 감탄 속에서 막을 내렸다.

이번 축제는 약 3,500평 규모의 작약꽃이 만개하는 아름다운 진풍경이 펼쳐졌으며 가족과 연인, 친구들이 함께 다양한 포즈를 취하며 사진을 찍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들이 가득했다.

블로그 및 각종 SNS에 사진촬영 명소로 소문이 나면서 매년 관람객의 수가 증가하는 추세이며, 현장 상황이 실시간으로 TV 방송 및 보도되면서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방문해 영천시의 작약을 이번 기회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전주택 한국약초작목반 회장은 “‘포스트 코로나. 영천 작약 꽃밭 봄나들이로 시작합시다!’라는 소제목으로 개최한 이번 행사의 방문객 수가 최소 5만 명일 것으로 추정되며 이렇게 많은 분들이 작약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즐겨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 “올해 호평 속에서 행사를 마무리할 수 있게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한방·마늘진흥특구 영천시만의 차별성 있고 다양한 콘텐츠로 수준 높은 행사가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남다른 책임감과 애정을 표현했다.

윤문조 영천시장 권한대행은 “지난 2018년부터 한국약초작목반원들이 자발적으로 기획 및 추진해 온 지역행사 가치를 높이 평가하고, 향후 약초 생산뿐만 아니라 작약꽃을 이용한 상품을 개발해 농가소득을 창출하는 기회를 마련하도록 영천시에서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뉴스댓글 >

SNS